원형탈모 증상 자연치유? 더욱 악화될 수도 있다.

원형탈모 왜 생길까?

원형탈모증은 모발이 동전처럼 원형으로 빠지는 질환인데요. 심한 경우에는 여러군데 탈모부위가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모발 외에 눈썹 수염의 모발도 탈모가 발생한다고 해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불분명하며 일종의 자가 면역 질환으로 모낭의 면역체계 혼란으로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염증을 일으켜 탈모가 발생하고 5명 중 1명이 겪는 현대사회에서는 흔한 질환이라고 해요.

원형탈모 증상 및 자가진단

원형탈모 증상으로 원형 또는 타원형의 모발이 소실되어 점처럼 보이는 증상이 특징이고 머리 감을 때 말릴 때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탈모의심 부위를 관찰하면 머리카락이 가늘고 끊긴 형태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으며, 탈모 부위와 탈모 아닌 부위를 각각 손으로 만져보면 확연히 굵기가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자주 다니던 미용실에서 이야기 해서 아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원형탈모 치료방법

보통 원형탈모 진료를 받게 되면 국소 스테로이드를 탈모 부위에 직접 주사하거나 미녹시딜이나 국소 스테로이드제 같은 바르는 약을 처방해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탈모 치료 시에 금방 효과를 보긴 어렵고 일반적으로 모발이 재생되기까지는 수개월 이상의 오랜 시간과 관리가 필요해요.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

충분한 수면과 영양 섭취를 하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피하며 꾸준하게 치료는 하되 최대한 가만히 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간혹 매체에 보면 혈액 순환이 잘되게 두드리거나 눌러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것들은 오히려 회복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흡연을 하게 되면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 근육을 수축시켜 탈모를 빨리 진행시켜 흡연도 되도록 피하는게 좋겠죠?

 

원형탈모 자연치유가 가능할까?

대부분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원형 탈모가 생긴다고 생각하는데 스트레스가 원형 탈모에 원인 중 하나일 수는 있지만

스트레스 자체만으로 원형탈모가 생긴다고는 보긴 어렵다고 해요. 단발성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방치하다

탈모 범위가 더 넓어지고 악화될수도 있으니 방치하는 것보다는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통해 꾸준한 치료를 받는 걸 추천해요.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 검은콩   비타민E, 불포화 지방산,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 모발성장에 도움을 준다
  • 연어      오메가3, 철분, 비타민B12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Leave a Comment